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운영매뉴얼

운영매뉴얼

쇼핑몰 운영 관련해서 자주묻는 질문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상품등록 및 상품이미지 등록 간편매뉴얼 [뉴상품관리버전]
작성자 위스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6-15 19:49: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763

1.상품등록 경로 이동

  관리자모드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상품등록란으로 이동


  해당부분으로 이동하면 상품등록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상품 등록시 필요로하는 입력정보는 대표적으로  1)표시설정 2)기본정보 3)옵션/재고설정
  4)
이미지 정보 와 같은 필수항목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따라 정보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2.상품정보(표시설정) 설정하기

 
 - 진열상태: 상품을 쇼핑몰에 진열할 것인지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 판매상태: 등록할 상품을 판매할 것인지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 상품분류선택: 상품을 진열하고자 하는 분류를 선택해줍니다. 진열하고자 하는 분류를 선택하였을경우 [+추가]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 메인진열: 해당상품을 쇼핑몰의 메인화면에 진열할 것인지를 설정해줍니다. 진열하고자 하는경우 진열할 메인분류의 [ ]진열함 에 체크해줍니다.

                 ( *만약 상품분류가 선택되지 않으면, 메인화면에 진열하더라도 메인화면에 상품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



3.상품 기본정보 입력하기


 - 상품명: 상품명을 입력해주세요. 상품명에서 텍스트외에도 줄 바꿈, 컬러태그등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태그사용시에는 반드시 마침태그로 닫아주셔야 하며, 태그사용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 상품요약설명: 요약설명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정보는 상품목록, 상품상세정보에서 보여지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간략설명: 상품 요약설명과 동일합니다.
 - 상품상세설명: 쇼핑몰에서 상품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상품 상세설명 페이지입니다. 이곳에 입력된 내용이 상품클릭시 화면에서 보여집니다.
                      이미지를 등록시에는 에디터 창에 보여지는  부분중 하나를 선택해 등록해주시거나, 직접 이미지태그를 입력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 *태그로 작성시 네이버,다음등의 외부사이트에 등록된 이미지를 그대로 퍼오면 이미지가 나오지 않습니다.)
 - 모바일상품상세설명: 상품페이지가 PC버전과 모바일버전에서 다르게 보여지기를 원할경우, 모바일 상품 상세설명을 별도 입력해주세요.



4.판매정보 입력하기


  상품의 판매정보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에 따라 입력해주세요.

  - 소비자가: 해당부분은 판매가가아닌 제품의 소비자가를 입력하는곳입니다. 별도 소비자가가 없을경우에 미입력하셔도 됩니다.
  - 공급가: 상품을 공급받았던(물건을 가져왔던) 가격을 입력하는곳 입니다.
  - 판매가: 상품을 판매할 가격을 입력해주세요.
  - 판매가 대체문구: 판매가 대체문구 사용시, 판매가 대신 입력한 문구가 노출되며, 해당상품은 사이트상에서 주문되지 않습니다.
     그외 판매상품의 정보에따라 항목을 입력 및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5.옵션/재고설정하기 

 

 상품의 옵션 및 재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품옵션이란 우리가 흔히 쇼핑몰을 이용할때  사이즈, 색상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옵션을
 활용하면 매우 다양한 종류와 형식의 상품의 판매가 가능합니다. 옵션사용함에 체크후 1)조합 일체형 2)조합 분리선택형 3)상품 연동형 4)독립선택형
 하나의 방식을 선택하여 옵션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옵션방식을 모를경우 옵션구성방식란의 안내 아이콘을 클릭하면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